상단여백
HOME 동소식
광명시 하안4동 행복마을지원단, ‘이웃소통 김장날’ 진행

광명시 하안4동 행복마을지원단은 지난 11일 하안주공 9단지 상가 광장에서 ‘이웃소통 김장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2021년 경기도 마을종합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며 지원받은 사업비로 진행되었으며, 동 주민 중 ‘김장선생님’ 15명과 ‘김장초보’ 60명을 모집하고 15개 조로 나누어 가구당 20kg의 김치를 직접 담갔다.

참여자들은 추운 날씨에도 재료를 다듬고 양념을 만들어 정성스럽게 김치를 담그며 이웃 간 소통하고 화합을 이루어 마을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겼다.

또한 행사 전 3회에 걸친 사전미팅을 통하여 이웃 알기, 김장 비법 나눔, 역할 분담 등 의견을 나누며 김장에 필요한 사항을 정하고 이웃 간 유대관계를 더욱 강화했다.

최미정 하안4동 행복마을지원단장은 “요즘 시대엔 가정마다 함께 모여서 김장하기 쉽지 않다”며 “이번 행사로 김장선생님들의 노하우가 담긴 김장 비법을 나누는 것은 물론 이웃과 알아가며 마을공동체를 더욱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민정 하안4동장은 “이번 김장을 통해 아파트단지라는 특성상 만나기 쉽지 않았던 주민들이 모여 화합을 이룬 모습이 감명 깊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만나 소통하며 이웃 간 관계를 이어가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안4동 행복마을지원단은 ‘공유부엌 환경 개선 사업’, ‘엄마 손맛 간식 및 반찬 지원사업’, ‘요리쿡 조리쿡’ 등 주민관계망 확장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장근영  jgy112@gmnews.kr

<저작권자 © 주간광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근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