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청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29일 ‘세계속의 평생교육’ 민주시민교육 포럼 개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29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세계속의 평생교육’을 주제로 2022년 민주시민교육 포럼을 개최한다.

민주시민교육과 평생교육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참석을 희망하는 경기도민 누구나 현장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포럼은 이성혁 MC의 사회로 진행되며 홍보강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지적 연대본부 교육팀장의 기조강연과 패널 자유토론으로 구성된다.

홍보강 팀장은 ‘평생학습으로서의 시민교육 - 유네스코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시민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한다. UN과 국제사회의 세계시민 교육을 위한 노력을 공유하고 시민교육에 대한 한국의 관심이 필요하다는 중요성을 담았다.

이어 세계 각국의 평생교육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 패널로는 김미란 전 행정안전부 지역혁신정책관 지역공동체과 성장지원팀장, 변종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정책본부장, 카를로스고리토 브라질대사관 교육담당관, 마츠오유미 도쿄대학원 교육연구과 학생 등이 참여한다. 이들은 스스로 체감하는 민주시민교육과 평생교육의 현황 공유하고 나아갈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민주시민교육 포럼 홈페이지(http://www.gdc2022.com/)에서 확인 가능하며 유튜브 접속 후 ‘평생교육 1번가’를 검색하여 시청할 수 있다.

이주희 대표기자  gmnews1141@naver.com

<저작권자 © 주간광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주희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