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청
광명시, 전화 한 통화로 지방세 및 공과금 납부...

 

광명시의 '보이는 세입통합 ARS 납부 시스템'으로 세금 납부가 간편해지고 쉬워진다.

'보이는 세입통합 ARS 납부 시스템'은 기존의 지방세 및 상하수도 ARS 음성안내 납부 서비스 외에 세외수입 등 시에서 부과하는 모든 세금과 공과금을 스마트폰 화면을 보면서 내역을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지방세를 비롯해 세외수입, 주정차과태료, 교통유발부담금, 환경개선부담금,상하수도 요금, 지방세 환급을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어, 각 부서마다 전화로 일일이 알아보던 불편함을 획기적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됐다. 

 

'보이는 세입통합 ARS 납부 시스템'은 회원가입, 인증서 발급 등 까다롭고 복잡한 절차 없이, 간단히 본인 확인절차를 거쳐 전국 어디서나 전화(☎1644-8988) 한 통화로 쉽고 편하게 납부할 수 있다. 시는 시범운영을 거쳐 7월 12일부터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납부시간은 매일 오전 5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이며, 납부 후 실시간으로 납부내역을 휴대전화로 전송받을 수 있어 별도 영수증 보관이 필요 없다. 

납부는 가상계좌, 휴대폰 소액결제(30만원 이하), 신용카드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하다. 

 

광명시 관계자는 “시민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이번 보이는 세입통합 ARS 납부서비스를 구축하게 됐다. 시에 납부할 모든 세금을 한 번에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어 여러 번 납부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시간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시대에 맞는 다양한 편의시스템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장근영  jgy112@gmnews.kr

<저작권자 © 주간광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근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