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사진=광명교육지원청)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홍정수)은 2018년 12월 20일 교육지원청 내 대회의실에서 1년간의 교육과정을 마친 학생과 학부모 등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학년도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지난해 12월 선발 과정을 거쳐 선발된 관내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2학년 영재교육대상자 100명은 매주 2회(4시간) 융합 프로젝트학습, 개인별 연구과제, 봉사활동, 체험학습 및 캠프활동 등 연간 127시간의 융합 과정을 수료하였다.

  올해로 개원한지 14주년을 맞이한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총1,254명의 영재교육대상자를 육성했으며, 융합 프로젝트학습 중심 교육과정으로 문제해결력과 창의적 사고능력을 높이며 미래의 꿈을 키우는 창의적 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수료식에 참석한 연서초 5학년 김모 학생은 “개인별 연구과제인 주제탐구학습활동이 가장 어려웠지만 가장 보람 있었고, 지구온난화에 대한 지구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 활동과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설계한 피라미드 낙하산을 탐구하고 실제로 만들어 보았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이었다. 나도 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홍정수 교육장은 “오늘 수료식을 기회로 앞으로 어떠한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1년 동안 배우고 익힌 영재교육원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도전정신을 키우고, 과학적 탐구에 정진하여 큰 일꾼이 되어 주길 당부한다.”고 격려하였다.

김기석 기자  worldbo@naver.com

<저작권자 © 주간광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기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